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서 부팅하면 자동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라는 프로그램이 자동실행되고 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인데 매번 부팅할 때마다 자동실행되고 있으니 닫기를 클릭하는 것이 귀찮기도 합니다. 오늘은 2025년 최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프로그램을 자동실행을 끄는 방법 또는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무엇인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프로그램 “팀즈”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화상회의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용으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기도 한데요, 개인용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이트에 보면 “화상회의, 통화, 공동작업”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프로그램이지만, 개인은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활용할 때는 “채팅, 화상회의, 공동문서작성, 회의 녹화”등등 협업할 때 필요한 것들이 전부 들어있어서 이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기업에서는 손쉽게 협업툴을 도입할 수 있죠
사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는 게 좋을까?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라는 프로그램은 기업용으로 도입하면 좋을 텐데요, 개인은 사용할 일이 크게 많지 않아서 삭제 또는 비활성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윈도우는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또는 시작프로그램에서 리소스를 가져가기 때문에 아무래도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윈도우11의 경우 많은 분들이 집에서 또는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팅하면서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들이 많이 실행되면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사용하지 않는 시작프로그램 같은 경우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11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삭제해야 하는 이유
- 프로그램 대기상태: 새로운 메시지를 받기 위해 “팀즈”프로그램이 항상 백그라운드에 존재를 합니다.
- 메모리 리소스 차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을 위해 메모리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시스템이 느려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알림기능 활성화: CPU, MEMORY 에 항상 상주해있어서 윈도우 시스템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요.
만일 절대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을 삭제하는게 좋을 것 같고, 나중에 혹시 사용할 수 있겠다고 하면 “자동시작프로그램에서 비활성”을 선택하는게 좋겠습니다.
팀즈 프로그램을 비활성하는 방법
우선 나중에 사용할 수 있으니, 팀즈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고, 단순히 시작 프로그램에서 비활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편리한 방법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A_윈도우 설정 화면에서 진행하는 방법
① 윈도우11 작업표시줄에보면 <검색>에서 “설정”이라고 입력을 하세요.
② 좌측에 <앱>을 클릭하고 <시작프로그램>을 클릭하세요!
③ 앱목록이 나오게 되면 “Microsoft Teams”가 있습니다. 우측에 보면 “켬”에 체크되어있는 것을 “끔”으로 설정해주세요!
👉이렇게 수정하고 재부팅하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프로그램이 시작프로그램에서 비활성화 되어 실행되지 않습니다.
B_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설정에서 진행하는 방법
이번에는 또 다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우측 점세개를 클릭후 [설정]을 클릭하세요!
② [일반]탭을 클릭하면 우측에 “Teams 자동시작” “백그라운드에서 응용 프로그램 열기”에 체크박스를 해제해 주세요!
👉이렇게 설정완료후에 재부팅하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프로그램이 시작되지 않고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
팀즈 프로그램 완전 삭제하는 방법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이번에는 단축키로 활용해보겠습니다. 키보드의 윈도우 + i(영문) 클릭하세요! 설정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② 좌측에 [앱]을 클릭후 우측의 [설치된 앱]을 클릭하세요.
③ 상단에 검색창에 “teams”라고 검색을 해보세요, 결과에 “Microsoft Teams”와 함께 2가지가 함께 나오게 되면 제대로 검색이 된것이구요, 이제 “Microsoft Teams”의 우측 점세개를 클릭후 <제거>를 진행해 주세요.
④ 제거가 완료되면 이제는 “Teams Machine-Wide Installer”프로그램도 삭제를 해주세요!
⑤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 “Microsoft Teams Meeting Add-in for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웃룩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아웃룩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삭제를 진행해 주세요)
👉이렇게 삭제를 하게되면 Microsoft Teams와 관련된 내용들이 전부 삭제가 됩니다.
맺음말
오늘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프로그램을 비활성하는 방법 또는 완전삭제하는 방법 이렇게 알아봤습니다.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 또는 설치하면서 생긴 “Microsoft Teams”는 기업또는 소규모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편리하게 협업을 할 수 있는 채팅 및 화상도구 프로그램입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윈도우11에서 자동으로 실행되게 설정하는 것이 좋지는 않죠. 사용하지 않는다면 팀즈는 비활성 또는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에는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많아지면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이 느려지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점때문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삭제하여 윈도우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방지해 보세요.
혹시 윈도우 사용중에 “CPU” 또는 “램 RAM“에 관련된 내용들이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구형 컴퓨터 또는 사양이 낮은 컴퓨터를 사용하신다면 시작프로그램을 정리 또는 삭제하는것이 좋습니다.
구형 컴퓨터에서도 윈도우11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 글에서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