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독전2 한국영화사상 최초로 진행된 미드퀄 작품입니다. <독전1>편에서의 궁금했던 내용들이 해결되는 영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드퀄은 전작에서 다루고 있는 시간대 중간에 일어났던 일을 다룰 후속작을 미드퀄형식이라고 합니다. 오늘 영화 <독전2>의 후기정보와 리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영화 독전2 기본정보
개봉일 : 2023년 10월 5일
영어제목 : Believer 2
감독 : 백종열
각본 : 김희진
출연 : 조진웅,차승원,한효주,오승훈 외
제작사 :용필름/슈퍼픽션/CJ ENM 스튜디오스
제공 : 넷플릭스
러닝타임 : 1시간 55분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영화 독전2 줄거리
전편에서 이선생이라 사칭했었던 브라이언(차승원)은 서영락(오승훈)과 그의 친구들은 심한 화상을 입고 용산역에서 발견이 됩니다. 브라이언은 죽지 않고 살았고 복수를 다짐합니다.
한편 서영락은 브라이언의 창고에서 원료를 가져갈 계획을 세웁니다.
또한 형사 원호(조진웅)은 이선생이 서영락일것이라고 믿고 그를 뒤쫒게 됩니다.
또한 중국에서 섭소천(한효주)이 국내에 들어오게 되고 , 마약을 되찾으려고 합니다.
브라이언은 부하들과 함께 탈출하고 , 경찰에서는 이선생이 브라이언으로 알고 수사를 종결하려고 합니다.
섭소천은 브라이언을 만나게 되고 , 브라이언이 외국의 창고에 원료가 있다면서 자신을 이선생한테 데려다 달라고 합니다. 섭소천은 부하들을 데리고 습격하여 서영락을 붙잡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원호의 부하가 섭소천 일당에게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라이카를 만드는 공장에서 섭소천은 이선생에게 마약원료를 말하게 되지만 , 이선생은 섭소천을 버리게 되고 , 공장에서 브라이언 패들과의 전투에서 원호에게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브라이언의 치밀한 계획으로 서영락의 부하 남매는 눈이 멀게 되고 , 화사을 입게 됩니다, 그리고 서영락은 이선생을 죽이는데 합의하게 됩니다.
한편 원호는 죽지 않았지만 태국 현지 경찰들에게 발견되고, 서영락은 섭소천의 핸드폰으로 이선생과 연락이 되고 그를 찾아가게 됩니다.
이후..이선생과 서영락 , 그리고 원호의 마지막 장면이 나오게 됩니다,(마지막은 영화를 보시기를..)
영화 독전2 후기
이선생을 찾기위해 브라이언, 서영락 , 조원호 모두 각자의 이유가 있습니다.
이번 영화는 전작인 <독전1>의 궁금했던 내용들이 풀리긴 했습니다만 , 여러 의문점들과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형사로써 잡고싶은 이선생 , 자신의 복수를 위해 죽이고 싶은 서영락 , 이선생을 대체 하고 싶은 브라이언 모두 각자의 이유가 있습니다.
<독전1>의 강렬했던 김주혁 배우님이 생각나네요, 이번 <독전2>는 연기 못하는 배우 없지만 , 강렬하게 다가온 배우 나 연기는 없었던 점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물론, <독전1>을 봤었다면 , <독전2>을 당연히 봤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내용이 이어지거든요, 사실 어느정도 결말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 봤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봐야 하는 그런 영화였습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전편에 있던 배우와 감독님은 변경이 되었습니다.
강렬했던 전편의 감독님은 이해영 감독님이었는데요 , 이번 독전2에서는 백종열 감독님입니다,
영화 <뷰티 인사이드>를 연출한 감독님이시죠,
그리고 주인공 서영락을 연기한 전편의 류준열 배우에서 이번에는 오승훈 배우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조진웅배우와 류준열 배우의 연기가 너무 강렬했던거 같습니다. 오승훈 배우의 연기는 물론 좋았지만 전작에서의 조진웅 배우와 류준열 배우의 씬들이 더 많이 기억에 남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리고 이번 영화에서 약간 실망했던 부분은 그렇게 대단한 이선생은 , 그리 대단한 사람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약간 당황스러웠는데요.
아무래도 이런 부분들에서 좀 아쉬움이 남았다 라고 평가할 수 있겠네요!
또한 , 한효주 배우의 변신 과 짧지만 아주 강렬한 변요한 배우의 모습은 너무 좋았습니다.
변요한 배우의 모습은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독전1>에서의 마지막 장면을 이 <독전2>로 해결했다는 것만으로, 뭔가 끝이 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영화였습니다!
아래 예고편 보시고 , 영화를 직접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